본문 바로가기

North America(미국)/SF 교통편

캘리포니아 오클랜드공항 100배 즐기기! - 2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MINI STORE IN THE AIRPORT: LAST MINUTE SHOP

스타벅스와 함께 유일하게 불을 밝히고 있었던 Oaklnad Tribune News. 길거리나 버스정류장 옆 신문가판대 가게가 크게 확장된것처럼 이곳에는 엄청난 잡지와 군것질거리. 음료수등을 판매하고 있다. 종종 악세서리들도 팔고, 그 지역의 기념품들도 같다 놓으니 여행길에서 집으로 돌아갈때 기념품을 사지 못했다면, 이곳이 기념품가게의 종점이 아닐까? 물론, 가격은 그리 착하지는 않지만, 빈손으로 집에 돌아가는것보다는 훨씬 나으니깐. 



그 외에 특이하게 여러종류의 어메니티(샴푸,바디로션,바디샴푸등등) 비행기 안에 가지고 들어갈수 있는 규격으로 죄다 있으니. 혹시 급하게 필요한 물품이 있다면, 이곳이 적격. 간단히 먹을수 있는 두통약, 감기약, 칫솔.칫실등 종류도 다양하니 집안의 필수 물품들이 필요하다면, 이곳을 찾는게 좋을것 같다. 



특히나 나에게 사랑을 받던 섹션. 정말 온갖 잡지가 다있다. 유럽에서 날라온 잡지며, 남자들을 위한 잡지 섹션까지. 굳이 잡지를 사가지 않더라도 이곳에서 기다리는 동안 시간을 때우면서 보내는것도 꽤 쏠쏠하다. 나같은 경우 결국에는 읽던 잡지가 마음에 들어 하나 사들고 나오기는 했지만, 그건 개인의 선택이니. 잡지 구경하는것만으로도 시간이 꽤 흘러갔다.



비행기에서 제공하는 음식을 너무 믿지말라! 왜냐면...비싼데 맛이 없으니깐. :( 배가 상당히 고프신분들은 이 가게에 와서 샌드위치나 군것질 거리를 사가는것도 하나의 생활의 지혜. 오히려 푸짐하게 먹으면서 적당한 가격을 내니 말이다. 샌드위치나 빵종류를 사가지고 들어가 기내에서 무료로 음료를 제공하니 무료 음료와 함께 먹는것을 추천.(탄산음료와 물, 오렌지쥬스정도를 제공)




FREE WIFI

오클랜드 공항 내에는 무료로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두가지를 제공하는데 아래에 나와있는것과 같이 BOINGO HOTSPOT과 OAK FREE WIFI. 속도는 BOINGO HOTSPOT이 조금 더 빨랐던듯. BOINGO HOTSPOT 이용하는 법을 소개할까 한다. 



1. WIFI설정으로 가서 BOINGO HOTSPOT을 선택.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Get Online Now!를 누른다.



3.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Complimentary WI-Fi를 선택. (단하나의 단점은 딱 45분만 사용가능하다는것)



4. 무료이다보니 다음과 같은 광고가 뜨지만, 무시하고 No thanks Just take me to Online 을 선택한다.





5. 무료 이용시간: 44분 13초 남았다는 화면이 뜨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44분 정도의 이용시간이 남았다는것을 알려주는것. 이제부터 인터넷 마음껏 이용하면 끝.(44분간만.....)




여기까지가 오클랜드 공항을 더 즐거운 시간으로 즐기기 위한 방법들의 소개다. 시간상 이용을 못할수도 있겠지만, 미리 알고 있다면 조금더 편리한 여행이 될수 있기에 공유합니다. 혹시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봐 주세요.


2015/09/16 - [SF by sfholic/SF 교통편] - 캘리포니아 오클랜드공항 100배 즐기기! - 1탄